안녕하세요, 오늘은 피코크 푸짐한알탕 밀키트 제품 리뷰입니다.
알탕을 집에서 해먹어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. 주재료인 알과 곤이를 사서 손질하는 것부터 어려워 보입니다. 각종 채소, 육수, 양념장 준비도 만만치 않습니다.
그런데 이 제품은 다른 재료 준비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. 이름대로 푸짐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.
제품 구성과 가격
먼저 제품 구성입니다.

재료 목록
- 명란
- 대구곤이
- 새우
- 무
- 대파
- 청양고추
- 양념장
- 조미분말
- 보리새우
양은 2~3인분이라고 합니다. 먹어보니 둘이서 먹기에는 아주 충분했고, 알탕만 메인 메뉴로 먹는게 아니라면 3, 4명도 충분히 같이 먹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.
재료의 가지수도 많고, 곤이와 명란의 양도 꽤 많네요.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았지만 중간 정도 크기의 새우도 네 마리 들어있습니다.
취향에 따라 콩나물, 미나리, 라면 사리 등을 추가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.
제품 가격
쓱 기준 현재(23년 2월 15일) 16,800원입니다. 저는 표지도 그렇고 홍합이 없는 제품을 먹었는데, 홈페이지 사진에는 홍합이 있네요. 같은 제품의 다른 버전이 있는 것 같습니다.
조리 방법
- 제품을 냉장 해동하여 준비하기
- 명란, 대구곤이, 새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체에 받쳐 놓기
- 냄비에 물 700ml를 넣고 끓이기
- 모든 재료를 넣어 중불에서 12분간 끓여 완성하기
조리할 때 팁
- 꼭 물이 끓고 나서 해산물을 넣으시기 바랍니다. 찬물인 상태로 넣고 끓이기 시작하면 국물이 지저분해집니다.
- 올라오는 거품은 한소끔 끓고 나서 걷어내주시면 좋습니다. 처음부터 계속 걷어내면 힘들기도 하고, 거품끼리 뭉치기 전에 건드리게 되어서 국물에 계속 남게 됩니다.
- 새우를 처음부터 넣고 12분 끓이면 퍽퍽합니다. 새우는 생각보다 금방 익으니 완성될 무렵에 넣으시면 촉촉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.
난이도
난이도는 제품에 ‘아주 쉬움’이라고 적혀 있습니다. 직접 해보니 실제로도 매우 쉬운 편입니다.
다만 재료를 냉장 해동하려면 냉장실에 최소 12시간 이상은 꺼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.
완성샷

추가 재료 없이 청고추, 홍고추만 올려 마무리했습니다.
밖에서 익숙하게 사먹는 알탕보다는 조금 덜 자극적인 맛입니다.
그래도 보리새우, 조미분말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습니다. 보시다시피 양도 푸짐합니다.
알탕이 먹고 싶을 때를 대비해서 종종 냉동실에 쟁여 놓을 것 같습니다. 리뷰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